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 [악마가 이사왔다] 줄거리, 등장인물 넷플릭스 역주행

by 태태햄 2025. 12. 14.
반응형

영화 [악마가 이사왔다] 포스터
출처: KOBIS

영화 기본정보

2025년 8월 13일 개봉한 한국영화로 영화 [엑시트]로 데뷔한 이상근 감독의 두 번째 작품입니다.

장르는 미스터리, 로맨틱 코미디, 코미디 호러, 드라마로 주연은 임윤아, 안보현, 성동일, 주현영 입니다.

 

- 시놉시스

새벽이 되면 오싹해지는 그녀, 악마의 저주에서 탈출하라!

퇴사 후 무미건조 집콕 일상을 보내던 청년 백수 길구(안보현)는 아랫집에 이사 온 선지(임윤아)에게
한눈에 반한다. 그러나 다음 날 새벽 기괴한 비주얼의 선지를 엘레베이터에서 마주치고 청순한 선지와
오싹한 선지 사이에 충격과 혼란에 빠지게 된다.

그날부터 선지의 정체에 대한 호기심 반, 두려움 반 주변을 맴돌던 길구는 그녀의 아버지
장수(성동일)에게 이들 가족의 특별한 비밀을 듣게 된다. 바로 선지가 낮에는 유순하고 평범하지만,
새벽이 되면 악마가 깨어나 완전히 다른 사람으로 변한다는 것.

장수는 길구에게 새벽에만 선지의 보호자 역할을 수행하는 험난한 아르바이트 자리를 제안한다. 과연
길구는 악마 선지의 저주에서 탈출할 수 있을까?

 

등장인물

- 정선지(임윤아 분): 중독성 악마, 사랑스럽지만 상상을 초월하는 반전 비밀을 지닌 아랫집 여자입니다.

- 이길구(안보현 분): 무해한 알바, 정선지와 새벽바다 시간을 보내게 된 동네 대표 백수 윗집 남자입니다.

- 정장수(성동일 분): 해탈한 아빠, 정선지를 끔찍하게 아끼는 아빠입니다.

- 정아라(주현영 분): 기묘한 사촌, 정선지의 사촌입니다. 감이 좋고 촉이 빠릅니다.

 

흥행 및 평가

손익 분기점은 170만명입니다. 하지만 2주 동안 40명대로 마감하며 흥행에 실패하였고 OTT에 공개되었습니다.

영화는 손익분기점을 못 넘기며 흥행부진을 겪고 작품에 대한 평가도 좋지 않았지만, 남자 주인공인 안보현의 연기로 청룡영화상에서 신인남우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두었습니다.

 

2025년 12월 2일 넷플릭스 공개 후 역주행 중입니다. 넷플릭스 '오늘 대한민국의 TOP10 영화'에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킬링타임용으로 가볍게 보기 좋은 영화입니다.

반응형